C# 생성자와 static
C#에서 생성자와 stati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C#에서 생성자와 static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생성자란?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될 때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생성자는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의 예
다음은 생성자의 예입니다.
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public Person(string name, int age)
{
Name = name;
Age = age;
}
}
위의 예제에서 Person 클래스는 Name과 Age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성자는 Name과 Age를 매개 변수로 받아 인스턴스를 초기화합니다.
static이란?
static은 C#에서 매우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static 멤버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tic 멤버는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합니다.
static의 예
다음은 static의 예입니다.
public class Calculator
{
public static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b;
}
}
위의 예제에서 Calculator 클래스는 static Add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Add 메서드는 두 개의 int 값을 더하고 결과를 반환합니다. Add 메서드는 Calculator 클래스의 인스턴스 없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와 static의 관계
생성자와 static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며, static 멤버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없이 호출됩니다. 따라서 생성자 내에서 static 멤버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C#에서 생성자와 stati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며, static 멤버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C#에서 생성자와 static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