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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의 오버로딩은 같은 이름의 메서드나 생성자를 여러 개 선언하는 기법입니다. 각 메서드나 생성자는 매개변수의 개수, 타입, 순서가 다르지만, 이름은 동일합니다.
오버로딩의 장점
오버로딩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버로딩의 단점
오버로딩은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를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오버로딩의 사용법
오버로딩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이름은 동일해야 합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매개변수의 개수, 타입, 순서는 달라야 합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반환 타입은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오버로딩의 예시
다음은 오버로딩을 사용하는 예시입니다.
// Add 메서드의 오버로딩
public static int Add(int x, int y)
{
return x + y;
}
public static double Add(double x, double y)
{
return x + y;
}
// Main 메서드
public static void Main()
{
// int 타입의 값을 더합니다.
int result = Add(10, 20);
Console.WriteLine(result); // 30
// double 타입의 값을 더합니다.
double result2 = Add(10.0, 20.0);
Console.WriteLine(result2); // 30.0
}
이 코드는 Add 메서드를 오버로딩하여 int 타입과 double 타입의 값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오버로딩의 제한사항
오버로딩은 다음과 같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매개변수의 개수는 같을 수 없습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매개변수의 타입은 같을 수 없습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매개변수의 순서는 같을 수 없습니다.
- 메서드나 생성자의 반환 타입은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결론
오버로딩은 같은 이름의 메서드나 생성자를 여러 개 선언하는 기법입니다. 오버로딩은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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