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WaitUntil 코루틴

2023. 10. 25. 11:22·Unity
반응형

Unity의 WaitUntil 코루틴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코루틴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public IEnumerator WaitUntil(Func<bool> predicate)
{
    while (!predicate())
    {
        yield return null;
    }
}

WaitUntil 코루틴은 predicate()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조건을 확인합니다. predicate() 함수가 true를 반환하면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 코드로 이동합니다. predicate() 함수가 false를 반환하면 WaitUntil 코루틴은 yield return null을 반환하여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WaitUntil 코루틴의 사용 예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WaitUntil 코루틴의 예제

다음은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예입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IEnumerator Start()
    {
        // 비동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var task = firebaseManager.GetUser();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yield return WaitUntil(() => task.IsCompleted);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
    }
}

이 예제에서는 firebaseManager.GetUser() 메서드를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GetUser() 메서드는 Firebase의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사용자 정보를 가져오는 작업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게임의 실행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WaitUntil 코루틴의 주의 사항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WaitUntil 코루틴은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따라서 비동기 작업이 오래 걸리는 경우 게임의 실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WaitUntil 코루틴은 yield return null을 반환합니다. 따라서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할 때는 다음 코드를 사용하여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yield return WaitUntil(() => task.IsCompleted);

//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yield return null;

 

결론

WaitUntil 코루틴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코루틴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은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헷갈리는 오브젝트 회전 방법 Part 1 (LookRotation, LookAt, RotateTowards)  (0) 2023.11.20
Unity에서 Google AdMob을 사용하는 방법  (1) 2023.11.07
Unity에서 유연한 인스턴스 생성  (0) 2023.10.16
디바이스 고유 ID : SystemInfo.deviceUniqueIdentifier  (0) 2023.10.14
리지드바디(Rigidbody)와 캐릭터컨트롤러(CharacterController)의 차이와 장단점 비교  (0) 2023.10.1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헷갈리는 오브젝트 회전 방법 Part 1 (LookRotation, LookAt, RotateTowards)
  • Unity에서 Google AdMob을 사용하는 방법
  • Unity에서 유연한 인스턴스 생성
  • 디바이스 고유 ID : SystemInfo.deviceUniqueIdentifier
코샵
코샵
나의 코딩 일기장
    반응형
  • 코샵
    끄적끄적 코딩 공방
    코샵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512) N
      • 상품 추천 (33) N
      • MongoDB (4)
      • 일기장 (4)
      • Unity (138)
        • Tip (41)
        • Project (1)
        • Design Pattern (8)
        • Firebase (6)
        • Asset (2)
      • 파이썬 (127)
        • Basic (40)
        • OpenCV (8)
        • Pandas (15)
        • PyQT (3)
        • SBC(Single Board Computer) (1)
        • 크롤링 (14)
        • Fast API (29)
        • Package (6)
      • Linux (4)
      • C# (97)
        • Algorithm (11)
        • Window (7)
      • TypeScript (48)
        • CSS (10)
      • Git (11)
      • SQL (5)
      • Flutter (10)
        • Tip (1)
      • System (1)
      • BaekJoon (6)
      • Portfolio (2)
      • MacOS (1)
      • 유틸리티 (1)
      • 서비스 (6)
      • 자동화 (3)
      • Hobby (10)
        • 물생활 (10)
        • 식집사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다비즈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list
    믈레코비타멸균우유
    유니티
    셀레니움
    programmerlife
    appdevelopment
    쇼핑몰리뷰
    cv2
    리뷰이관
    ipcamera
    라떼우유
    상품 리뷰 크롤링
    learntocode
    rtsp
    스크립트 실행
    unity
    devlife
    파이썬
    리스트
    C#
    스크립트 실행 순서
    카페24리뷰
    Python
    codingtips
    카페24리뷰이관
    리뷰관리
    programming101
    스마트스토어리뷰
    codingcommunity
    긴유통기한우유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코샵
Unity의 WaitUntil 코루틴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