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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의 WaitUntil 코루틴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코루틴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public IEnumerator WaitUntil(Func<bool> predicate)
{
while (!predicate())
{
yield return null;
}
}
WaitUntil 코루틴은 predicate()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조건을 확인합니다. predicate() 함수가 true를 반환하면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 코드로 이동합니다. predicate() 함수가 false를 반환하면 WaitUntil 코루틴은 yield return null을 반환하여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WaitUntil 코루틴의 사용 예
WaitUntil 코루틴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WaitUntil 코루틴의 예제
다음은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예입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IEnumerator Start()
{
// 비동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var task = firebaseManager.GetUser();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yield return WaitUntil(() => task.IsCompleted);
// 비동기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
}
}
이 예제에서는 firebaseManager.GetUser() 메서드를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GetUser() 메서드는 Firebase의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사용자 정보를 가져오는 작업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하여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게임의 실행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WaitUntil 코루틴의 주의 사항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WaitUntil 코루틴은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따라서 비동기 작업이 오래 걸리는 경우 게임의 실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WaitUntil 코루틴은 yield return null을 반환합니다. 따라서 WaitUntil 코루틴을 사용할 때는 다음 코드를 사용하여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yield return WaitUntil(() => task.IsCompleted);
// 다음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yield return null;
결론
WaitUntil 코루틴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코루틴입니다. WaitUntil 코루틴은 비동기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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