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샵
끄적끄적 코딩 공방
코샵

인기 글

  • 분류 전체보기 (475) N
    • MongoDB (4)
    • 일기장 (4)
    • Unity (138)
      • Tip (41)
      • Project (1)
      • Design Pattern (8)
      • Firebase (6)
      • Asset (2)
    • 파이썬 (127)
      • Basic (40)
      • OpenCV (8)
      • Pandas (15)
      • PyQT (3)
      • SBC(Single Board Computer) (1)
      • 크롤링 (14)
      • Fast API (29)
      • Package (6)
    • Linux (4)
    • C# (97)
      • Algorithm (11)
      • Window (7)
    • TypeScript (44) N
      • CSS (6) N
    • Git (11)
    • SQL (5)
    • Flutter (10)
      • Tip (1)
    • System (1)
    • BaekJoon (6)
    • Portfolio (2)
    • MacOS (1)
    • 유틸리티 (1)
    • 서비스 (6) N
    • 자동화 (3)
    • Hobby (10)
      • 물생활 (10)
      • 식집사 (0)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최근 댓글

최근 글

반응형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코샵

끄적끄적 코딩 공방

Unity/Tip

Unity에서 Collider 충돌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2023. 11. 28. 11:59
반응형

Unity에서 Collider가 있는 두 오브젝트가 충돌하면 일반적으로 물리법칙에 따라 서로 밀거나 튕겨나가는 동작을 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 Collider가 있는데도 충돌했을 때 물리법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Collider의 Rigidbody가 없는 경우

Collider는 물리적 상호 작용을 처리하는 Rigidbody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Rigidbody가  없는 Collider는 물리적 상호 작용을  처리할 수 없으므로, 충돌했을 때 물리법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물체가 너무 빨리 움직여 충돌을 놓친 경우

물체가 한 프레임 사이에 너무 큰 거리를 이동하여 충돌을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Rigidbody 컴포넌트의 Interpolate 옵션을 적절히 설정하거나, 물리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여야 합니다.

 

  • 물체가 너무 작은 경우

물체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Unity Physics Engine에서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경우에 Collision Detection을 Discrete로 사용하고 있다면 물체의 충돌을 감지하기가 어렵습니다. 

 

  • Collider의 Trigger 속성이 true인 경우

Collider의 Trigger 속성이 true인 경우 해당 오브젝트는 충돌을 감지하지만, 물리적 상호 작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하더라도 물리법칙에 따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 Collider의 Static 속성이 true인 경우

Collider의 Static 속성이 true인 경우 해당 오브젝트는 고정되어 있다고 간주됩니다. 따라서,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하더라도 물리법칙에 따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 Collider의 CollisionFlags 속성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Collider의 CollisionFlags 속성을 사용하여 충돌 이벤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을 사용하여 충돌 이벤트를 무시할 수 있으므로, collider가 있는데도 충돌했을 때 물리법칙을 따르지 않는 경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Unity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의 Ray에 찍힌 오브젝트를 검출하지 못하는 조건  (0) 2023.12.01
두 Collider의 충돌을 무시하는 방법  (0) 2023.11.29
UnityException: Could not find any valid targets to launch on for Android  (1) 2023.11.15
AdMob : "Ad unit doesn't match format."  (0) 2023.11.09
Timeline KeyFrame에 관하여...  (0) 2023.11.07
    'Unity/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의 Ray에 찍힌 오브젝트를 검출하지 못하는 조건
    • 두 Collider의 충돌을 무시하는 방법
    • UnityException: Could not find any valid targets to launch on for Android
    • AdMob : "Ad unit doesn't match format."
    코샵
    코샵
    나의 코딩 일기장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