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카메라에는 두 가지 투영 방식이 있습니다. Orthographic 투영 방식과 Perspective 투영 방식입니다.
Orthographic 투영 방식은 객체의 거리와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로 렌더링합니다. 즉, 가까운 객체와 먼 객체의 크기가 동일합니다. 이러한 투영 방식은 2D 게임이나 2.5D 게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Perspective 투영 방식은 객체의 거리에 따라 크기가 달라집니다. 즉, 가까운 객체는 크고, 먼 객체는 작게 렌더링됩니다. 이러한 투영 방식은 3D 게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Orthographic 투영 방식의 Size 옵션
Orthographic 투영 방식의 Size 옵션은 렌더링 영역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Size 값이 클수록 렌더링 영역이 커집니다.
예를 들어, Size 값이 1.0이면, 렌더링 영역은 카메라와 동일한 크기가 됩니다. Size 값이 2.0이면, 렌더링 영역은 카메라의 두 배 크기가 됩니다.
Perspective 투영의 FOV
Perspective 투영의 FOV(Field of View)는 카메라의 시야각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FOV 값이 클수록 시야각이 넓어집니다.
FOV 값을 조정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FOV 값을 작게 하면 카메라의 시야가 좁아집니다.
- FOV 값을 크게 하면 카메라의 시야가 넓어집니다.
어떤 방식을 사용해야 할까??
Orthographic과 Perspective의 선택은 게임의 종류와 원하는 시각 효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Orthographic 투영 방식은 2D 게임이나 2.5D 게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게임에서는 객체의 거리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Perspective 투영 방식은 3D 게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게임에서는 객체의 거리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 것이 현실적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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