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dy Algorithm: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문제 해결 방법

2023. 7. 9. 12:20·C#/Algorithm
반응형

신진 또는 전문 프로그래머로서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인 코딩과 성공적인 문제 해결의 핵심입니다. 이러한 알고리즘 중 하나는 광범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인 Greedy Algorithm입니다. 오늘은 Greedy Algorithm을 자세히 살펴보고 C#을 사용한 실례가 되는 예제를 완성해 보겠습니다.

그리디 알고리즘이란?

Greedy Algorithm은 이러한 로컬 최적이 전역 최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현재 인스턴스에서 최상의 또는 최적 솔루션을 선택하는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모든 단계에서 최상의 옵션을 선택하는 이 '욕심 많은' 방법은 항상 가장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많은 상황에서 현저하게 잘 수행됩니다.

Greedy 알고리즘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당성: 솔루션을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조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로컬리티: 알고리즘이 각 단계에서 최적의 선택을 합니다.
  3. 취소 불가능: 한 번 내린 결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Greedy 알고리즘 예제: 코인 변경 문제

Greedy Algorithm을 사용할 수 있는 고전적인 예는 코인 변경 문제입니다. 일련의 동전 액면가와 목표 금액이 주어졌을 때, 그 액면가를 사용하여 목표 금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최소 동전 수를 찾는 문제입니다. 이를 C#으로 구현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public static int CoinChange(int[] coins, int amount)
{
    // Sort the array in descending order
    Array.Sort(coins);
    Array.Reverse(coins);

    int result = 0;

    for (int i = 0; i < coins.Length; i++)
    {
        while (amount >= coins[i])
        {
            amount -= coins[i];
            result++;
        }
    }

    if (amount != 0)
    {
        // If no combination can sum to the target amount
        return -1;
    }

    return result;
}

이 함수에서는 동전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합니다. 그런 다음 알고리즘은 탐욕스럽게 가장 높은 금액의 동전을 가져와 목표 금액에서 뺍니다. 더 이상 해당 동전을 뺄 수 없을 때까지 계속해서 다음 동전으로 이동합니다.

주의 사항 및 고려 사항

앞서 언급했듯이 Greedy Algorithm이 항상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알고리즘과 비교하여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의 종류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Greedy Algorithm의 단순성은 빠르고 쉬운 솔루션을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항상 최적의 솔루션으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성능이 중요하고 정확한 최적의 솔루션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Greedy Algorithm과 같은 다양한 문제 및 알고리즘을 직접 경험해 보면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C# > Algorith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차별 대입 알고리즘 : Brute Force  (0) 2023.07.10
최단 경로 알고리즘 : Dijkstra  (0) 2023.07.10
역추적 알고리즘 : Backtracking  (0) 2023.07.07
Boids/Flocking Algorithm  (0) 2023.06.16
경로 찾기 알고리즘 : A Pathfinding* Algorithm  (0) 2023.06.14
'C#/Algorithm'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무차별 대입 알고리즘 : Brute Force
  • 최단 경로 알고리즘 : Dijkstra
  • 역추적 알고리즘 : Backtracking
  • Boids/Flocking Algorithm
코샵
코샵
나의 코딩 일기장
    반응형
  • 코샵
    끄적끄적 코딩 공방
    코샵
    • 분류 전체보기 (658)
      • 상품 추천 (164)
      • MongoDB (4)
      • 하드웨어 (11)
      • 일기장 (4)
      • Unity (138)
        • Tip (41)
        • Project (1)
        • Design Pattern (8)
        • Firebase (6)
        • Asset (2)
      • 파이썬 (12)
        • Basic (41)
        • OpenCV (8)
        • Pandas (15)
        • PyQT (3)
        • SBC(Single Board Computer) (1)
        • 크롤링 (14)
        • Fast API (29)
        • Package (6)
      • Linux (4)
      • C# (97)
        • Algorithm (11)
        • Window (7)
      • TypeScript (50)
        • CSS (10)
      • Git (11)
      • SQL (5)
      • Flutter (10)
        • Tip (1)
      • System (1)
      • BaekJoon (6)
      • Portfolio (2)
      • MacOS (1)
      • 유틸리티 (1)
      • 서비스 (6)
      • 자동화 (3)
      • Hobby (10)
        • 물생활 (10)
        • 식집사 (0)
  • 인기 글

  • 태그

    믈레코비타멸균우유
    appdevelopment
    유니티
    리스트
    셀레니움
    긴유통기한우유
    카페24리뷰이관
    unity
    cv2
    라떼우유
    C#
    ipcamera
    devlife
    리뷰이관
    learntocode
    list
    상품 리뷰 크롤링
    파이썬
    스마트스토어리뷰
    rtsp
    리뷰관리
    codingtips
    카페24리뷰
    programming101
    Python
    codingcommunity
    스크립트 실행
    쇼핑몰리뷰
    스크립트 실행 순서
    programmerlife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코샵
Greedy Algorithm: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문제 해결 방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