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토큰을 가져오는 방법

2023. 11. 15. 17:45·Unity/Firebase
반응형

 

Firebase 토큰은 Firebase Cloud Messaging(FCM)을 사용하여 앱에 알림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고유한 식별자입니다. Firebase 토큰을 가져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는 비동기 메서드로,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이 완료되면 TaskCompletionSource 객체를 통해 토큰을 전달합니다.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는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의 결과를 UI 스레드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서드입니다.

 

사용 방법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1. FirebaseMessaging 클래스를 참조합니다.
  2.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3.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예제

다음은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using Firebase.Messaging;

public class MyClass {

    public void GetToken() {
        // FirebaseMessaging 클래스를 참조합니다.
        FirebaseMessaging firebaseMessaging = FirebaseMessaging.DefaultInstance;

        //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을 비동기로 시작합니다.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OnMainThread(task => {
            //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이 완료되면 UI 스레드에서 처리합니다.
            if (task.IsCompletedSuccessfully) {
                // 토큰을 가져왔습니다.
                string token = task.Result;
            } else {
                // 토큰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
        });
    }
}

이 예제에서는 GetToken() 메서드에서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는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을 비동기로 시작합니다. 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는 이 작업이 완료되면 UI 스레드에서 처리하도록 합니다.

 

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의 첫 번째 인자는 작업이 완료되면 호출될 람다식입니다. 람다식의 인자는 Task 객체입니다. Task 객체의 IsCompletedSuccessfully 속성을 사용하여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 메서드는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비동기적으로 실행됩니다. 따라서, 이 메서드를 호출하는 스레드는 토큰을 가져오는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 상태가 됩니다.

ContinueWithOnMainThread() 메서드를 사용하여 UI 스레드에서 토큰을 처리하면, UI 스레드가 블로킹되지 않고, 사용자에게 응답을 즉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Unity > 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를 가져올 때 키 값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0) 2024.01.08
ValueChanged 이벤트를 사용하여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  (0) 2023.12.15
Windows 환경에서 Firebase 사용 시 발생하는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에러 해결  (0) 2023.12.03
Firebase Database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1) 2023.11.16
Firebase의 DataSnapshot에 대해서  (0) 2023.10.12
'Unity/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ValueChanged 이벤트를 사용하여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
  • Windows 환경에서 Firebase 사용 시 발생하는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에러 해결
  • Firebase Database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 Firebase의 DataSnapshot에 대해서
코샵
코샵
나의 코딩 일기장
    반응형
  • 코샵
    끄적끄적 코딩 공방
    코샵
    • 분류 전체보기 (727) N
      • 스마트팜 (1) N
      • 상품 추천 (223)
      • DataBase (0)
        • MongoDB (4)
        • PostgreSQL (0)
      • 하드웨어 (18) N
      • 일기장 (4)
      • 파이썬 (130)
        • Basic (41)
        • OpenCV (8)
        • Pandas (15)
        • PyQT (3)
        • SBC(Single Board Computer) (1)
        • 크롤링 (14)
        • Fast API (29)
        • Package (6)
      • Unity (138)
        • Tip (41)
        • Project (1)
        • Design Pattern (8)
        • Firebase (6)
        • Asset (2)
      • Linux (4)
      • C# (97)
        • Algorithm (11)
        • Window (7)
      • TypeScript (51)
        • CSS (10)
      • Git (11)
      • SQL (5)
      • Flutter (10)
        • Tip (1)
      • System (1)
      • BaekJoon (6)
      • Portfolio (2)
      • MacOS (1)
      • 유틸리티 (1)
      • 서비스 (6)
      • 자동화 (3)
      • Hobby (10)
        • 물생활 (10)
        • 식집사 (0)
  • 인기 글

  • 태그

    devlife
    파이썬
    스크립트 실행 순서
    Python
    스크립트 실행
    ipcamera
    리뷰이관
    리스트
    codingcommunity
    리뷰관리
    스마트스토어리뷰
    긴유통기한우유
    상품 리뷰 크롤링
    카페24리뷰
    유니티
    셀레니움
    unity
    라떼우유
    cv2
    programming101
    쇼핑몰리뷰
    learntocode
    카페24리뷰이관
    믈레코비타멸균우유
    list
    programmerlife
    C#
    appdevelopment
    rtsp
    codingtips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코샵
Firebase 토큰을 가져오는 방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