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Database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가 변경될 때마다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전달됩니다.
ValueChanged 이벤트는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가 변경될 때마다 발생하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의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ValueChanged 이벤트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
-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의 변경 사항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
-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의 변경 사항에 따라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
ValueChanged 이벤트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합니다.
- 데이터베이스 참조를 가져옵니다.
- ValueChanged 이벤트를 구독합니다.
- ValueChanged 이벤트 핸들러에서 변경 사항을 처리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참조 가져오기
데이터베이스 참조를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FirebaseApp.DefaultInstance.RootReference;
이 코드는 Firebase Database의 루트 경로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
ValueChanged 이벤트 구독
ValueChanged 이벤트를 구독하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databaseReference.ValueChanged += OnValueChanged;
이 코드는 OnValueChanged 함수를 ValueChanged 이벤트의 핸들러로 설정합니다.
ValueChanged 이벤트 핸들러
ValueChanged 이벤트 핸들러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갖습니다.
public void OnValueChanged(object sender, ValueChangedEventArgs args)
sender 매개변수는 이벤트를 발생시킨 데이터베이스 참조를 나타냅니다. args 매개변수는 이벤트의 세부 정보를 나타냅니다.
ValueChanged 이벤트 핸들러에서 변경 사항을 처리하려면 args.Snapshot 속성을 사용합니다. args.Snapshot 속성은 변경된 데이터의 스냅샷을 나타냅니다.
예제
다음은 ValueChanged 이벤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public class MyClass
{
private FirebaseApp _firebaseApp;
private DatabaseReference _databaseReference;
public MyClass()
{
_firebaseApp = FirebaseApp.DefaultInstance;
_databaseReference = _firebaseApp.RootReference;
_databaseReference.ValueChanged += OnValueChanged;
}
private void OnValueChanged(object sender, ValueChangedEventArgs args)
{
// 에러 발생 시 로그를 출력합니다.
if (args.DatabaseError != null)
{
Debug.LogError(args.DatabaseError.Message);
return;
}
// 변경된 데이터의 스냅샷을 가져옵니다.
DataSnapshot snapshot = args.Snapshot;
// 변경 사항을 처리합니다.
// ...
}
}
이 예제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 FirebaseApp 클래스를 사용하여 FirebaseApp 인스턴스를 가져옵니다.
- DatabaseReference 클래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참조를 가져옵니다.
- ValueChanged 이벤트를 구독합니다.
- OnValueChanged 함수를 ValueChanged 이벤트의 핸들러로 설정합니다.
OnValueChanged 함수에서는 args.Snapshot 속성을 사용하여 변경된 데이터의 스냅샷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변경 사항을 처리하는 코드를 추가합니다.
'Unity > Fire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를 가져올 때 키 값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0) | 2024.01.08 |
---|---|
Windows 환경에서 Firebase 사용 시 발생하는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에러 해결 (0) | 2023.12.03 |
Firebase Database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0) | 2023.11.16 |
Firebase 토큰을 가져오는 방법 (0) | 2023.11.15 |
Firebase의 DataSnapshot에 대해서 (0) | 2023.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