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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는 수학 함수와 상수를 제공하는 Mathf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이 클래스에는 다양한 수학 함수와 상수들이 구현되어 있어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기본 수학 함수
Mathf.Abs
public static float Abs(float f);
주어진 실수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
Mathf.Clamp
public static float Clamp(float value, float min, float max);
주어진 실수의 값을 최소값과 최대값 범위 내에 고정합니다.
Mathf.Lerp
public static float Lerp(float a, float b, float t);
두 실수 a와 b 사이에서 t 값에 따라 선형 보간을 수행합니다.
Mathf.LerpUnclamped
public static float LerpUnclamped(float a, float b, float t);
두 실수 a와 b 사이에서 t 값에 따라 선형 보간을 수행합니다. Clamp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보간 결과가 a와 b 범위 밖에 나올 수 있습니다.
Mathf.Max
public static float Max(float a, float b);
두 실수 중에서 더 큰 값을 반환합니다.
Mathf.Min
public static float Min(float a, float b);
두 실수 중에서 더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Mathf.Pow
public static float Pow(float f, float p);
주어진 실수 f를 p 제곱한 값을 반환합니다.
Mathf.Sqrt
public static float Sqrt(float f);
주어진 실수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삼각 함수
Mathf.Acos
public static float Acos(float f);
주어진 실수의 아크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Asin
public static float Asin(float f);
주어진 실수의 아크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Atan
public static float Atan(float f);
주어진 실수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Atan2
public static float Atan2(float y, float x);
x, y 좌표를 사용하여 주어진 점의 아크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Cos
public static float Cos(float f);
주어진 각도의 코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Sin
public static float Sin(float f);
주어진 각도의 사인 값을 반환합니다.
Mathf.Tan
public static float Tan(float f);
주어진 각도의 탄젠트 값을 반환합니다.
상수
Mathf.PI
원주율을 나타내는 상수입니다.
Mathf.Deg2Rad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하는 상수입니다.
Mathf.Rad2Deg
라디안을 각도로 변환하는 상수입니다.
예시
float a = 2.5f;
float b = 3.7f;
float t = 0.5f;
float absA = Mathf.Abs(a); // 2.5
float clampedB = Mathf.Clamp(b, 0, 3); // 3
float lerpResult = Mathf.Lerp(a, b, t); // 3.1
float maxResult = Mathf.Max(a, b); // 3.7
float minResult = Mathf.Min(a, b); // 2.5
float powResult = Mathf.Pow(a, 2); // 6.25
float sqrtResult = Mathf.Sqrt(b); // 1.9235
float sinResult = Mathf.Sin(Mathf.PI / 2); // 1
float tanResult = Mathf.Tan(Mathf.Deg2Rad * 45);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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