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할 때, 화면이 꺼지면 게임 플레이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Unity에서는 스마트폰 화면이 항상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Unity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항상 켜두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creen.sleepTimeout
Unity에서는 Screen.sleepTimeout 변수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변수의 값을 0으로 설정하면 화면이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void Start()
{
Screen.sleepTimeout = SleepTimeout.NeverSleep;
}
위와 같이 Start() 함수에서 Screen.sleepTimeout 변수를 설정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Battery Optimization
하지만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앱이 백그라운드로 이동하면 화면이 꺼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Unity에서는 PlayerSettings 메뉴에서 Android 탭을 선택한 후, Other Settings 항목에서 Optimization Flag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Optimization Flags를 FullScreen으로 설정하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화면이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스마트폰 화면 항상 켜두는 것의 주의사항
스마트폰 화면을 항상 켜두는 것은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을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게임 중간에 잠깐 쉬는 동안 화면이 켜져 있는 경우 발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
Unity에서는 Screen.sleepTimeout 변수와 Optimization Flags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이 항상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소모량과 발열 문제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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