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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persistentDataPath와 Application.dataPath는 Unity에서 사용하는 두 가지 경로입니다. 이 두 가지 경로는 각각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앱의 지속적인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앱이 종료되어도 데이터가 유지됩니다.
- Application.dataPath: 앱의 리소스 파일이 저장되는 경로입니다. 이 경로는 앱이 실행될 때마다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는 앱에서 생성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경로이며, Application.dataPath는 앱에서 사용하는 리소스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경로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해야 합니다. 반면, 게임에서 사용되는 모델 파일이나 텍스처 파일 등의 리소스 파일은 Application.dataPath를 사용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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