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게임 객체를 어떻게 튕겨나갈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이것은 바닥, 벽 또는 천장에서 공을 튕겨야 할 때 유용합니다.Unity에서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리지드바디(RigidBody) 추가
물리학 법칙을 적용하기 위해 통통 튀는 효과를 줄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부착해야합니다. Use Gravity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Material 생성
3. 마찰력과 탄력성 설정
4. 게임 오브젝트에 적용
생성한 Material을 드래그로 끌어다 놓거나 콜라이더 안의 Material을 생성한 것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5.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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