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포맷 중에서 ASTC와 ETC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 두 포맷은 모두 텍스처의 저장과 렌더링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되는 흔히 쓰이는 텍스처 압축 포맷입니다. 먼저 각 포맷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ASTC (Adaptive Scalable Texture Compression)는 유니티에서 저장과 렌더링의 텍스처를 최적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포맷입니다. ASTC는 고품질의 결과를 제공하며, 효율적인 메모리 사용을 보장하는 유연하고 다기능한 압축 알고리즘입니다.
유니티는 Android와 iOS 플랫폼 모두에서 ASTC 압축을 지원합니다. ASTC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텍스처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면서 시각적인 세부사항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 압축 포맷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텍스처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TC2 (Ericsson Texture Compression)는 유니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포맷 중 하나입니다.
ETC2는 Android 기기에서 광범위하게 지원되는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면서 시각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ETC2는 RGBA와 RGB 텍스처를 지원하며, 여러 압축 모드(최상의 품질, 중간 품질, 최소 품질 등)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니티 개발자들은 ETC2를 사용하여 Android 플랫폼에서 텍스처의 압축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STC와 ETC2는 모두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텍스처 압축 포맷이지만, 중요한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 압축 품질: ASTC는 ETC2에 비해 더 높은 압축 품질을 제공합니다. ASTC는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면서 세부 사항을 더 잘 보존하는 고품질 압축을 지원합니다.
- 유연성: ASTC는 ETC2보다 훨씬 더 유연한 압축 포맷입니다. ASTC는 다양한 압축 모드를 지원하여 텍스처 품질과 메모리 사용 사이에서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플랫폼 지원: ETC2는 주로 Android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반면, ASTC는 Android와 iOS 플랫폼 모두에서 지원됩니다. ASTC는 iOS 기기에서 압축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ASTC는 선택적인 포맷으로, 텍스처의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더 높은 압축 품질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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