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품질 설정은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게임의 시각적 충실도를 제어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Unity의 품질 설정에 있는 각 속성을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게임 개발 과정에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Unity의 품질 설정
편집 > 프로젝트 설정 > 품질에서 Unity의 품질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패널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수준의 품질 계층과 이러한 계층 내에서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품질 설정 속성 살펴보기
1. 텍스처 품질(Texture Quality)
이 속성을 사용하면 게임 텍스처의 해상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 품질을 낮추면 특히 저사양 장치에서 메모리 사용량을 크게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비등방성 텍스처(Anisotropic Textures)
비등방성 텍스처는 거리나 각도에서 볼 때 텍스처의 선명도를 향상시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 텍스처 디테일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3. 안티 앨리어싱(Anti Aliasing)
앤티 앨리어싱은 들쭉날쭉한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게임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며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Unity는 2x, 4x 및 8x MSAA(Multi Sampling Anti-Aliasing)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앤티앨리어싱 모드를 허용합니다.
4. 실시간 반사 프로브(Realtime Reflection Probes)
실시간 반사 프로브는 게임에서 실시간 반사를 생성하여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비주얼에 기여합니다. 이 설정은 성능이 매우 높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5. 게시판 품질(Billboards Quality)
이 설정은 게임에서 빌보드 자산의 품질을 제어합니다. 빌보드 품질을 낮추면 특히 모바일 또는 저사양 플랫폼에서 성능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그림자 해상도(Shadow Resolution)
이 속성은 게임에서 그림자의 해상도를 결정합니다. 설정이 높을수록 그림자가 더 섬세하고 선명해지며, 설정이 낮을수록 그림자가 흐려지지만 성능은 상승됩니다.
7. 그림자 프로젝션(Shadow Projection)
Shadow Projection은 세계에서 그림자가 투영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Close Fit" 옵션은 더 정확한 그림자를 제공할 수 있지만 시스템에 더 많은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그림자 거리(Shadow Distance)
이 속성은 그림자가 표시되는 카메라로부터의 최대 거리를 설정합니다. 이 거리를 줄이면 게임 디자인에 따라 시각적 품질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성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9. 쉐도우마스크 모드(Shadowmask Mode)
Shadowmask 모드는 Unity가 'Shadowmask' 또는 'Subtractive' 모드로 설정된 혼합 조명에서 그림자를 렌더링하는 방법을 제어합니다.
10. 부드러운 입자(Soft Particles)
소프트 파티클을 활성화하면 파티클이 장면의 지오메트리와 교차할 때 딱딱한 가장자리를 줄여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 VSync 개수(VSync Count)
VSync Count는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모니터의 새로 고침 속도와 동기화하여 화면 찢어짐을 방지합니다.
12. LOD 바이어스(LOD Bias)
세부 수준(LOD) 바이어스 설정을 사용하면 모델의 다양한 LOD 수준에 대한 전환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3. 최대 LOD 레벨(Maximum LOD Level)
이 설정을 사용하면 LOD 바이어스 설정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고 LOD 수준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4. 파티클 레이캐스트 예산(Particle Raycast Budget)
이 속성은 시스템이 프레임당 수행할 수 있는 최대 충돌 검사 수를 설정합니다. 예산이 허용하는 것보다 충돌할 입자가 더 많은 경우 Unity는 일부 충돌 검사를 다음 프레임으로 연기합니다.
이러한 각 속성은 게임의 모양과 성능 모두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시각적 품질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 간의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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